본문 바로가기

1/canada

캐나다에서 환전 수수료 0원으로 미국 주식 사기 (Norbert's Gambit)

반응형

캐나다에서 미국 주식을 사기 위해서는 캐나다 달러를 미국 달러로 환전을 해야 하는데요. 거래소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사용하는 퀘스트레이드는 환전 수수료가 1~2% 정도입니다. 100,000 CAD를 USD로 환전한다고 가정해보면 1,000불~2,000불이 환전 수수료로만 나간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내 피같은 돈...

그래서 제가 오늘! 이 환전 수수료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저는 이 환전 수수료를 아끼기 위해서 Norbert's Gambit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노버츠 갬빗이란? 🤔 

캐나다 주식 투자자들이 CAD와 USD를 싸게 환전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테크닉입니다.

대략적인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 달러를 캐나다 달러로 환전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반대로 하시면 됩니다.)

1. 캐나다 달러 인덱스를 따라가는 ETF인 DLR.TO를 산다.

2. DLR.TO를 미국 달러 인덱스를 따라가는 ETF인 DLR.U.TO로 바꾼다.

3. DLR.U.TO를 판다.

 

장점

환전 수수료를 아낄 수 있다. 노버츠 갬빗을 통해 환전을 하면 거래 수수료만 내면 되기 때문에 수수료로 나가는 돈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단점

2~3일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 DLR.TO를 DLR.U.TO로 변경할 때 직접 거래소에 요청을 해야하는데 요청이 완료되기까지 2~3일 정도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당장 환전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노버츠 갬빗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방법 (CAD to USD)

  1. DLR.TO를 산다.
  2. 전화, 이메일 또는 라이브 챗으로 DLR.TO를 DLR.U.TO로 변경한다. (예시: Please journal my 157 DLR.TO shares to DLR.U.TO shares.)
  3. DLR.U.TO를 판다.

생각보다 쉽죠? 다들 노버츠 갬빗으로 환전 수수료 아끼시고 성투하시길 바래요! :)

반응형